[2014.10.30]


이 글은 2014년도 월드시리즈 직후에 쓴 글입니다. 블로그 이사때문에 2년이 지난 지금 다시 포스팅함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과거를 추억하는 셈 치고 재밌게 봐주세요~






오늘 드디어 메이저리그 정상의 왕좌를 차지한 팀이 결정되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바로 그 주인공.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지난 5년간 2010년, 2012년, 그리고 올해 2014년 우승을 거머쥐며 짝수해만 우승하는 짝수해 우승 징크스(?)를 갖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최근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상징하는 이름은 많다.

짝수해 거인, 가을 바퀴벌레 등등...

 


 

  

샌프란시스코는 매 짝수 해마다  팀의 에이스들이 나와 월드시리즈를 온전히 책임져 주는 것 같다.

2010년에는 팀 린스컴이, 2012년에는 맷 케인.

그리고 2014년에는 범가너 시리즈라고 불릴 정도로 압도적인 투구를 한 매디슨 범가너가 그 주인공이였다.

 

이번 포스트 시즌에서만 52 2/3이닝을 던지고 (2위가 25 1/3이닝 던짐), 4승 1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1.03.

특히 이번 월드시리즈에서만 2승 1세이브 21이닝 평균자책점 0.43을 기록하는 등 엄청난 피칭을 보여주었다.

 

정말 가을 신(神)이라고 불릴 수 밖에 없는 무시무시한 성적이다.

  

.



 

↑ 매드범. 매디슨 범가너

 

  

범가너의 언터쳐블 피칭때문에 가려진 선수가 있는 것 같다.

범가너도 범가너지만, 나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짝수해 우승의 가장 큰 기여를 한 선수는 버스터 포지라고 생각한다.

팀 린스컴, 맷 케인, 매디슨 범가너의 공을 받을 때 홈 플레이트를 지키고 있던 건 모두 포지였다.

팀 내 가장 최고 수준의 타격과 포지니까, 포지라서 할 수 있었던 배짱있는 포수 리드는 샌프란시스코의 보물이라고 확신한다.

  

이 선수는 인기도 많다. MLB 유니폼 판매 순위에서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는데, 그 이유는 실력도 뛰어난 데다 심지어 잘 생겼기 때문이다.

(심지어 나이도 어리다.)

8년의 장기계약으로 포지를 묶는 데 성공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그가 있는 한 어떤 경기를 하든 지 쉽사리 지지 않을 것이다.

(난 샌프의 팬은 아니지만... 적어도 범가너와 포지의 팬은 맞다.)

  

 

↑ 샌프란시스코 잘생긴 안방마님 버스터 포지.

  

샌프란시스코의 월드시리즈에 가려진 또 하나가 있는 데,

바로, 캔자스시티 로열스.

항상 꼴찌를 도맡아하던 그들의 열정으로 쌓아올린 포스트 시즌.

단연 그들의 돌풍은 이번 포스트 시즌의 핵이였다.

그들은 WS 전까지 8연승을 내달리며, 그들의 기세를 꺾을 팀이 없어 보일 정도로 파죽지세를 이어 갔다.

 

나는 속으로는 내심 캔자스시티 로열스를 응원했다.

꼴찌의 반란을 보고 싶었던 것이다.

승리요정이라고 불리는 이성우씨의 이야기도 화제가 되어서 그런 지 왠지 샌프보다 더 정감이 가는 팀이였다.

 

.



   

 

 

특히나, 캔자스시티 로열스의 철벽 불펜은 그야말로 환상적이였다.

불펜 삼대장이라 불리는 그렉 홀랜드, 켈빈 헤레라, 웨이드 데이비스가 보여준 불펜쇼는 정말 환상이였다.

(다저스가 엄청 부러워했을 것 같다는....)

 

그러나 거의 언터쳐블 불펜에 가까웠던 그들도 범가너라는 벽을 넘기는 힘들었다.

하지만 이번 포스트 시즌에서 보여준 그들의 활약은 가히 압도적이였고, 단순한 피칭을 떠나 감동까지 주는 피칭이였다.

 

 

↑ 캔자스시트 로열스 불펜 삼대장. 왼쪽부터 그렉 홀랜드, 켈빈 헤레라, 웨이드 데이비스

 

비록 그들의 돌풍은 그쳤지만, 그들이 보여준 의지와 투지, 열정은 우리를 들썩이게 만들기 충분했다.

월드시리즈 준우승이지만 우리의 가슴속에 남은 캔자스시티의 모습은 우승일 것이다.

  

정말 치열했고, 재미있었던 월드시리즈였다.

이게 바로 야구고, 이게 바로 스포츠다.

이래서 내가 야구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나 보다.


.




사진출처 : 

http://www.aha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4799

http://blueocean-baseball.tistory.com/archive/201307?page=2

Getty Images

http://baseballgen.com/4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