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글을 보는 독자들은 대부분 한국에서 메이저리그를 보는 사람들 일 것이다. 처음에는 류현진, 이대호, 오승환, 추신수, 강정호, 김현수, 박병호같은 코리안리거들만 보다가 그 코리안리거가 속해있는 팀을 보게 되고, 그 팀이 속한 지구를 보게되고, 점점 그 관심이 메이저리그 전체로 퍼져나갔을 것이다. 이렇게 메이저리그 전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것은 야구팬들이 야구를 점점 더 넓은 시야로 보기 시작한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그 결과 메이저리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수록, 메이저리그 중계를 실시간으로 보고싶어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난다.
하지만 늘어난 관심만큼 메이저리그를 중계해주는 곳 역시 따라서 늘어나지 않는다. 메이저리그를 중계해주는 채널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너도 나도 메이저리그 중계 사이트를 찾으려고 네이버나 구글, 다음을 한참 뒤져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다들 찾지 못하고 번번히 실패했을 것이다. 지금 네이버에 떠도는 모든 사이트들은 대부분 회원가입을 빌미로 불법 도박이나 불법 P2P 사이트로 이동시키는 사이트다. 이런 사이트에 가입을 하느냐 마느냐는 개인의 자유겠지만 그에 수반하는 위험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 역시 그들 스스로여야만 한다.
.
그렇게 무료 메이저리그 중계를 찾다 지쳐 포기한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들어온 사람의 절반 이상은 되리라고 확신한다. 자 그럼 앞서 제목에서 언급한대로, 정말 솔직하게 무료 메이저리그 중계를 보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놀라거나 충격받지 않길 바란다.
한국에서 무료 메이저리그 중계를 볼 수 있는 방법은 단 세 가지다. MBC SPORTS+와 아프리카 tv, 그리고 제일 쉽고 만만한 네이버. 그 외에 무료로 메이저리그 중계를 볼 수 있다는 사이트는 없다. (필자는 한때 한국에 있을 때 메이저리그를 무료로 보기 위해서 사이트란 사이트는 모조리 다 뒤져본 사람이니 믿어도 좋다.) 게다가 모조리 다 불법이다. 불법이거니와 제대로 볼 수도 없다. 그러니까 이 블로그를 보는 사람들은 메이저리그를 무료로 중계해준다는 기타 사이트는 모조리 무시하길 바란다.
.
TV를 통해서 본다면 시간에 맞춰 MBC SPORTS+를 봐야하고 인터넷으로 본다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아프리카 tv나 네이버를 통해서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세 가지 무료 시청에는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코리안리거들이 소속되어있는 팀 경기밖에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즉, LA 다저스, 시애틀 매리너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텍사스 레인져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볼티모어 오리올스, 미네소타 트윈스, 이 7팀의 경기가 있는 날에만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약쟁이가 속한 LA 에인절스는 포함되지 않는다.) 방송사들이 코리안리거들이 있는 경기에만 중계권을 따왔기 때문이다.
그냥 코리안리거가 좋아 경기를 보는 야구팬들에게는 크게 상관이 없는 이야기일 수도 있다. 하지만 모든 메이저리그 경기를 보기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안타까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그 외의 경기를 보기위해서는 애석하게도 MLB.tv을 통해 결제를 해야한다. 미국에 있는 팬들은 TV 케이블 계약을 하면 볼 수 있긴하다. 하지만 이 것 역시도 유료이기 때문에 결론은 뭐가 되었든 돈을 내야한다는 거. 현재 후반기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기존 프리미엄 시즌권 가격인 110달러에서 80달러고, 월간권은 25달러다. 솔직히 메이저리그 전체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이정도는 결제할만하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한다.
미국은 중계권에 대한 규정이 매우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이 것을 어기고 중계를 내보내는 것을 엄격하고 철저하게 관리한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 사이트 외에는 절대 절대 무료로 메이저리그 중계를 볼 수 없다. 그러므로 지금이라도 네이버에서 메이저리그 무료 중계를 찾는 것을 포기하고, MLB.tv에 들어가서 시즌권을 구매할지 말지를 고민하자.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그게 훨씬 더 현명한 고민일 것 같으니까.
.
사진 출처 : MLB.com, Forbes, MBC SPO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