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모음/꿀팁 / / 2023. 5. 28. 11:57

BMI 계산, 정기적으로 안하면 매일 병원 신세 질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BMI-계산기
BMI 계산기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BMI를 계산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BMI는 체중과 키를 이용해 체지방률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자신의 체중과 비교하여 비만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어요. 오늘은 BMI 계산하는 방법과 BMI 지수를 보고 판단할 수 있는 체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BMI 계산하는 방법

BMI 계산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몸무게를 키의 제곱으로 나누면 됩니다. 수식으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아요.

BMI = 몸무게(kg) / (키(m) * 키(m))

예를 들어, 몸무게가 70kg이고 키가 170cm라면 키를 미터 단위로 변환하여 계산하면 됩니다.

170cm는 1.7m이니깐요. 따라서 BMI는 70 / (1.7 * 1.7) = 24.22 가 됩니다.

더 쉽게 계산하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자신의 몸무게와 키를 넣으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BMI-계산기
BMI 계산기

 

 

BMI 지수 체형 판단 기준

BMI 지수를 보고 체형을 판단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아요.

- 저체중 : 18.5 미만

- 정상체중 : 18.5 ~ 22.9

- 과체중 : 23.0 ~ 24.9

- 비만 1단계 : 25.0 ~ 29.9

- 비만 2단계 : 30.0 ~ 34.9

- 비만 3단계 : 35.0 이상

예를 들어, BMI가 24.22인 경우 정상체중이라고 판단할 수 있어요.

 

 

BMI-계산기
BMI 계산기

 

 

 

BMI 지수 정확성

BMI 지수는 체지방률을 측정하는 방법 중 하나일 뿐이에요. 따라서 BMI 지수만으로 체형을 판단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근육량이 많은 사람은 BMI 지수가 높아질 수 있어요. 따라서 BMI 지수와 함께 체지방률, 근육량 등을 함께 고려하여 체형을 판단하는 것이 더욱 정확할 수 있어요.

 

 

BMI-계산기
BMI 계산기

 

 

 

BMI 지수는 체지방률을 측정하는 방법 중 하나이며, 체형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BMI 지수만으로 체형을 판단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체지방률, 근육량 등을 함께 고려하여 체형을 판단하는 것이 더욱 정확할 수 있어요. 건강한 체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이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체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봐요!

 

 

BMI-계산기
BMI 계산기

 

 

 

2023.05.25 - [꿀팁 모음/꿀팁] - 연봉계산기, 제대로 모르면 세금 폭탄 맞습니다!

 

연봉계산기, 제대로 모르면 세금 폭탄 맞습니다!

아마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연봉이 얼마인지 궁금할텐데요~ 회사마다 급여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알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가 바

louisbaseball.tistory.com

2023.05.13 - [꿀팁 모음/꿀팁] - 퇴직금 계산기 여태 안써보셨나요?

 

퇴직금 계산기 여태 안써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주제는 퇴직금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퇴직금은 근로자가 1년 이상 근무 후 퇴사했을 때 받을 수 있는 돈입니다. 하지만 이 금액은 회사마다 상이하기 때문

louisbaseball.tistory.com

2023.05.22 - [꿀팁 모음/꿀팁] -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 사용처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누리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온누리상품권 들어보셨나요? 온누리상품권이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

louisbaseball.tistory.com

2023.05.11 - [꿀팁 모음/꿀팁] - 문화누리카드 발급 혜택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발급 혜택 사용처

요즘 대학생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많은 혜택들을 놓치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문화누리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는 대학생들이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카드로,

louisbaseball.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