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모음/꿀팁 / / 2023. 4. 12. 08:30

NICE KCB 신용 점수 조회 방법 (토스, 카카오, 네이버)

반응형

 

엄청난 인플레이션 때문에 요즘 경기가 말이 아니죠. 이럴 때일수록 더욱 자신의 신용 관리를 잘해야합니다. 요즘은 보기보다 간편하게 신용 점수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토스, 카카오, 네이버를 통해서 NICE와 KCB 신용 점수를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네이버나 카카오는 사용하시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다가 토스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들을 통해서 무료 신용 점수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ICE-KCB-신용-점수-조회-방법
NICE KCB 신용 점수 조회 방법

 

 

 

1. NICE KCB 신용 정보


이렇게 생긴 NICE 평가 정보를 아실겁니다. 나이스 지키미는 이미 국내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신용 관리 서비스입니다. 특히 모바일의 경우 100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인만큼 나이스지키미에서는 신용 점수나 연체 이력, 부채 정보, 상환 이력 등과 같은 대부분의 신용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서 본인의 NICE 신용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NICE-평가정보-홈페이지
NICE 평가정보 홈페이지


 
다음은 올크레딧(AllCredit)입니다. 올크레딧이라는 이름보다는 우리는 흔히 KCB라고 알고 있습니다. 사실 사용자 수는 나이스 지키미가 훨씬 많지만, 올크레딧도 그에 뒤지지 않아 둘 다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올크레딧 모바일도 나이스 지키미처럼 100만명의 다운로드 수를 갖고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올크레딧 홈페이지를 통해 KCB 신용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평가정보-홈페이지
올크레딧 평가정보 홈페이지

 

 

 

2. NICE와 KCB의 차이점은?

 

그러면 우리는 왜 두 업체의 신용 평가 방법을 알아야할까요? 사람마다 신용 업체가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이 조회를 하는 것이니까 같은 신용 점수가 나와야된다고 생각하지만, 두 곳이 중점적으로 보는 신용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점수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NICE-KCB-신용점수-평가-비중
NICE KCB 신용점수 평가 비중

사진 출처 : 카드고릴라

 

 

위의 차트를 보시면 나이스 지키미(nice)의 경우 상환 이력이나 거래 기간을 더 중요하게 평가하는 반면에, 올크레딧(kcb)는 신용 거래 형태나 비금융쪽을 더 많이 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환 이력이나 거래 기간이 양호한 사람은 NICE에서 평가가 더 점수가 크고, 신용 거래 형태가 양호한 사람은 KCB에서 신용 점수가 더 큽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똑같은 사람에게서도 신용점수는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신용 점수 조회하기

 

 
네이버 앱에 접속을 해서 네이버 페이에 들어가주세요.

네이버-신용-점수-조회하기1
네이버 신용 점수 조회하기1


 

그 다음 '내 자산'을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신용 점수 탭의 '점수 조회'를 눌러줍니다.

 

네이버-신용-점수-조회하기2
네이버 신용 점수 조회하기2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통해서 자신의 NICE와 KCB 신용 점수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신용 점수 조회하기3


 

4. 카카오 신용 점수 조회하기

 

 

 

카카오톡 앱에 접속해서 우측 하단에 '점 3개'를 누른 후 '카카오페이'를 눌러 카카오페이를 열어주세요.

카카오-신용-점수-조회하기1
카카오 신용 점수 조회하기1

 

 

 

 


그 후 상단에 있는 '전체'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신용-점수-조회하기2
카카오 신용 점수 조회하기2

 

 

 

이후 자산 관리에서 '신용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신용-점수-조회하기3
카카오 신용 점수 조회하기3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쉽게 KCB 신용 점수와 NICE 신용 점수를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신용-점수-조회하기4
카카오 신용 점수 조회하기4


 

 

3. 토스 신용 점수 조회하기

 


우선 토스 앱에 접속을 해주세요. 이후 하단에 '전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내 신용점수' 탭을 클릭해주세요.

※ 조회만으로 신용 점수가 하락하지 않으니 부담 없이 진행하셔도 됩니다.

 

토스-신용-점수-조회하기1
토스 신용 점수 조회하기1


 

누르기만 하면 바로 화면에 'KCB', 'NICE' 신용 점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네이버와 카카오톡에 비해서 과정이 간편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토스-신용-점수-조회하기2
토스 신용 점수 조회하기2

 

 




자 이렇게 무료로 NICE, KCB 신용 점수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들 미리미리 신용 점수를 챙기셔서 요즘같이 이렇게 어려운 경기를 잘 해쳐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3.20 - [꿀팁 모음/꿀팁] - 사업자등록증 발급 신청 방법 (인터넷발급 스마트스토어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증 발급 신청 방법 (인터넷발급 스마트스토어 해외구매대행)

최근 스마트스토어나 각종 부업 등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사업자 등록을 하시려는 개인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무엇을 하나라도 팔기위해서는 사업자등록

louisbaseball.tistory.com

 

2023.03.25 - [꿀팁 모음/꿀팁] -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 조회 방법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 조회 방법

모든 부동산을 계약하기위해서는 필수로 등기부등본을 열람해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제대로 된 부동산 계약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진행해야하는 부동산 등기 열람, 발급,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

louisbaseball.tistory.com

 

2023.05.06 - [꿀팁 모음/꿀팁] - 국민체력 100 체력인증센터 위치 및 인센티브 무료 신청 방법 + 종목 등급

 

국민체력 100 체력인증센터 위치 및 인센티브 무료 신청 방법 + 종목 등급

국민체력 100 체력인증센터를 지나가다 보신 적 있나요? 정부가 국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만든 정책으로 건강도 챙기고 별도의 인센티브도 받아가실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국민체력 100 체

louisbaseball.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